본문 바로가기
미니멀리즘 에코

한반도의 수명을 위해서 종이팩 두유팩 등 따로 모으기로했어요

by 와피덕 2018. 10. 5.


지구 수명을 늘려주는


재활용 꼼꼼하게 하기






두유팩과 종이컵 라면 그리고... 감자칩 통 이야기







우유팩은 별도분류해야다고 잘 알고있었어요











황성주 두유한박스 먹다보니


두유팩도 종이팩이라고 되어 있네요.


이것도 종이팩 쪽에 따로 모읍니다














스티로폼에서 종이로 바뀐 것





예전엔 스티로폼 얇은 보온포장이었던


컵라면 용기에요



새로나온 진라면 미니컵을 보니까



스마트 그린컵이라고 포장용기 재질이 바뀌었어요










그냥  종이재질이에요


대신에 끓는물을 붓고 손에 들면 살짝 뜨거운편입니다















종이인줄 알고 종이쪽에 배출했던것 중에서


의외의 물건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 천원 감자칩


이마트 노브랜드 갑자칩보다 약간 식감이 좋답니다








알고보니 비닐류네요


그냥 보면 마분지 같은것에 안쪽 은박코팅이 된걸로 보이는데


일단 종이 분리배출에서 빼야겠어요






마트의 천원감자칩 바닥은 금속으로 되어 있는데요


배출할때 일일이 금속부분쯤에서  커터칼로 오려서


따로 배출한답니다




한반도의 환경수명을 위해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