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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맹탈출

언리얼 엔진 4 & 비주얼 스튜디오 2017 설치 문서 - 컴린이 좌절중

by 와피덕 2017. 5. 7.

언리얼 엔진 4.15 & 비주얼 스튜디오 2017





이전의 컴상태 


유니티 5.6 + 자동설치되는 VS2017 유니티 C#스크립트 작성용 구성요소 자동설치


유니티 튜토리얼 공부 (2주정도)  파일 생성




언리얼 엔진4 (4.15.2) 설치 (로맨틱, 성공적)


블루프린트 튜토리얼 열심히 따라하기




C++ 언리얼 프로젝트 신규생성시도 = 당연히 에러 







C++ 을 위한 어떤것도 설치되지 않은 VS2017 상태에서 보여주는 에러  (너 VS2017 깔려있지만 C++ 커먼툴 V140 없음 에러)


VS 2015 관련 질문에서도 단골로 나오는 에러










언리얼 엔진4  + VS2017 설치문서


https://blogs.msdn.microsoft.com/vcblog/2017/03/07/c-game-development-workload-in-visual-studio-2017/


중하단의


Install Visual Studio for building games with Unreal Engine 4   (VS2017 버전 이야기)




 - 먼저 비주얼 스튜디오 2017 설치파일 다운로드


 - 워크로드 "Game dev. with C++" 체크하면 오른쪽에  진짜세부항목 자동나열 선택


      ?? : 개인의 PC os 에 따라서 SDK 가 자동 체크되는것이라고 봐야 한다?

           윈도10 pc 에서 시도한 결과 8.1 SDK 가 체크되지 않음, 10 sdk 도 다른 버전이 체크됨



 - 오른쪽의 Unreal Engine Launcher 도 체크  (에픽게임즈 런쳐 설치용  단축아이콘 생성하는 역할이다)






 - VS 2017 설치가  끝나면  바탕화면에  에픽게임즈 런처 바로가기가 있다 . 실행


 - 언리얼 엔진 여러 다른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


 - 언리얼 엔진 설치 완료되면 다된것이다 (??)









VS 2017 을 새로 깔지 않고 워크로드(혹은 구성요소) 추가 시도






C++ 을 사용한 게임 개발 체크함


영문문서와 비교해보면 윈도10 용 SDK 의 다른 버전이 자동체크됨 - 차이가 뭐지?

8.1용 SDK 는 체크되지 않음 - 윈도10 피씨이므로 당연한건가?  10 과 8.1 이 동시체크되는 PC는 뭐지?



unreal engine 설치 관리자 =  영문문서에서 Unreal Engine Installer


 ??  이미 언리얼 엔진 설치가 되어있는 상태인데 에픽게임즈 런처 설치용 바로가기를 추가할 필요가 있을까??




설치 진행 ===> PC 멈춤현상 ===> VS인스톨러 강제종료  ===> VS 2017 꼬임.  제거후 재설치시 무한오류



컴린이 멘탈이 너덜해진상태






잠정 결론


윈도우10 설치후  VS2017 -> 언리얼 4.15 순으로 클린설치 테스트해본다




윈도10 깐지 오래되어서 뭔가 꼬여있다(믿고싶다)


포맷후 문서대로 진행했을때 무난하게 될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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