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4.15 & 비주얼 스튜디오 2017
이전의 컴상태
유니티 5.6 + 자동설치되는 VS2017 유니티 C#스크립트 작성용 구성요소 자동설치
유니티 튜토리얼 공부 (2주정도) 파일 생성
언리얼 엔진4 (4.15.2) 설치 (로맨틱, 성공적)
블루프린트 튜토리얼 열심히 따라하기
C++ 언리얼 프로젝트 신규생성시도 = 당연히 에러
C++ 을 위한 어떤것도 설치되지 않은 VS2017 상태에서 보여주는 에러 (너 VS2017 깔려있지만 C++ 커먼툴 V140 없음 에러)
VS 2015 관련 질문에서도 단골로 나오는 에러
언리얼 엔진4 + VS2017 설치문서
중하단의
Install Visual Studio for building games with Unreal Engine 4 (VS2017 버전 이야기)
- 먼저 비주얼 스튜디오 2017 설치파일 다운로드
- 워크로드 "Game dev. with C++" 체크하면 오른쪽에 진짜세부항목 자동나열 선택
?? : 개인의 PC os 에 따라서 SDK 가 자동 체크되는것이라고 봐야 한다?
윈도10 pc 에서 시도한 결과 8.1 SDK 가 체크되지 않음, 10 sdk 도 다른 버전이 체크됨
- 오른쪽의 Unreal Engine Launcher 도 체크 (에픽게임즈 런쳐 설치용 단축아이콘 생성하는 역할이다)
- VS 2017 설치가 끝나면 바탕화면에 에픽게임즈 런처 바로가기가 있다 . 실행
- 언리얼 엔진 여러 다른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
- 언리얼 엔진 설치 완료되면 다된것이다 (??)
VS 2017 을 새로 깔지 않고 워크로드(혹은 구성요소) 추가 시도
C++ 을 사용한 게임 개발 체크함
영문문서와 비교해보면 윈도10 용 SDK 의 다른 버전이 자동체크됨 - 차이가 뭐지?
8.1용 SDK 는 체크되지 않음 - 윈도10 피씨이므로 당연한건가? 10 과 8.1 이 동시체크되는 PC는 뭐지?
unreal engine 설치 관리자 = 영문문서에서 Unreal Engine Installer
?? 이미 언리얼 엔진 설치가 되어있는 상태인데 에픽게임즈 런처 설치용 바로가기를 추가할 필요가 있을까??
설치 진행 ===> PC 멈춤현상 ===> VS인스톨러 강제종료 ===> VS 2017 꼬임. 제거후 재설치시 무한오류
컴린이 멘탈이 너덜해진상태
잠정 결론
윈도우10 설치후 VS2017 -> 언리얼 4.15 순으로 클린설치 테스트해본다
윈도10 깐지 오래되어서 뭔가 꼬여있다(믿고싶다)
포맷후 문서대로 진행했을때 무난하게 될것같다.
'컴맹탈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면 샤워 수전 레버 물샘 - 대림 바트라 수전으로 교체 (0) | 2018.09.02 |
---|---|
언리얼 엔진4 4.10 부터 4.15 까지 강좌나 책볼때 차이점 (0) | 2017.05.13 |
컴맹도 따라하는 윈도10, 분할된 하드 파티션 합치기 (0) | 2016.11.04 |
아이폰7 에 3.5파이 이어폰 잭 만드는법? - 유튜브 클릭베이트의 모범적 사례 (0) | 2016.09.26 |
유튜브 단축키 - 위치이동 이것만 알면 편해진다 (0) | 2016.07.27 |
댓글